고려대학교

QUICK MENU
  • 로그인
  • 사이트맵

ISEP

ISEP 이란
ISEP 이란 International Student Exchange Program의 약자로서 1979년 창립된 multi-lateral 국제교환학생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56개국에 300개 이상의 회원교로 이루어져 있으며, 지금까지 전 세계 54,000여명의 학생들이 ISEP Exchange 나 Study Abroad에 참여하여 값진 경험을 얻었습니다. ISEP 프로그램은 회원교 가입에 있어 엄격한 자격기준을 요구하고 있으며, 본교는 이 기준을 통과한 국내에 몇 안 되는 ISEP 프로그램 회원교 가운데 하나입니다.
 
ISEP과 교환학생 프로그램의 차이점

본교의 ISEP 파견 학생 선발기준과 과정은 교환학생과 동일합니다.

ISEP 교환 프로그램은 학비를 모교 (Home Institution)에 내고 수업을 교환교 (Host Institution)에서 듣는 교환학생 프로그램과 동일하게 이루어집니다. 다만 파견교에서의 숙소와 식비는 ISEP을 통해 제공되므로 참여 기간에 상응하는 비용을 본교에 납부해야 합니다. 이 때 본교에 납부하는 금액은 교환교 기준이 아닌 고려대학교에서 정한 금액을 납부하는 것이므로 일반 교환학생에 비교하여 비용(기숙사 및 식비)이 절약될 수 있습니다.

 

ISEP 선발 이후 진행 과정
1. 교환학생 프로그램 지원시 희망교 중 하나를 ISEP으로 선택하여 지원합니다.
 
2. ISEP으로 합격하고 나면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지원 절차에 대하여 안내 받고 ISEP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 최대 10지망까지 학교를 선택
    하여 지원을 합니다.
 
3. ISEP 본부에서 지원서 검토 및 파견교 배치 작업을 진행합니다. (파견교 배치결과 확인까지 한 달 이상 소요됨)
 
4. 배치가 허가되면 수락 절차를 진행합니다. (ISEP에서 메일로 통보함)
 
5. 파견교에서 합격자에 대하여 지원 안내가 오면 절차에 따라 지원서 작성 및 구비서류를 제출합니다.
 
6. 파견교로부터 입학허가서가 오면 본격적으로 파견 준비(비자신청, 항공권 구입, 기숙사 신청 등) 절차를 진행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ISEP 홈페이지 www.isepstudyabroad.org 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